본문 바로가기
공무원투잡&겸직

평범한 공무원이 9개월 만에 월50만원 부수입 만든 비밀#1 _ 원씽 (동기부여, 목표를 이루는 법)

by 퇴근맨 2020. 9. 2.

 

안녕하세요. 퇴근맨입니다.

 

저는 처음 투잡을 제대로 해봐야겠다 마음먹었을 때 1단계 목표로 잡았던 게 있습니다.

 

< 월급보다 많은 부수입 >

저는 직업 외에는 저를 설명할 수 있는 특별한 재능이나 취미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단기간에 이루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목표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제가 가진 목표를 잘게 쪼갰습니다.

0.1단계 ~ 0.9단계까지. 일단 단 돈 1,000원이라도 벌어보자. 

그렇게 성장과 수입을 함께 잡겠다는 다짐과 함께 시작된 도전은

9개월 만에 월 50만원 부수입이라는 생각보다 큰 결과물을 만들어냈습니다.

다른 유튜버들 지금 다 월 1,000만 원 얘기하는데 고작 50만 원?

물론 사람마다 출발점, 생각이 다르기에 적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저에게는 정말 큰 기쁨이었어요.

그리고 이제 시작이잖아요? 앞으로 인생은 깁니다. 

 

'그럼 너가 뭘 나눠줄 수 있냐?'

멀리, 오래 달려보진 않았지만 그래도

아직 출발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제가 드릴 수 있는 게 분명히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제가 처음 투잡을 시작할 때 활용한 노하우를 하나하나 풀어보겠습니다.

 


 

우선 수익을 공개하고 말씀드려야 제 이야기에 귀기울여주시겠죠?

 

 

제가 그동안 소개해드린 블로그, 유튜브, PDF전자책수익을 공개합니다.

우선 블로그로 8월에 지급받은 애드포스트 정산금액이 68,000원

유튜브 8월 애드센스 금액이 55달러, 한화로 66,000원

크몽에서 8월 한 달 전자책 판매금액이 396,000원

 

총 530,000원

 

물론 8월 한 달의 수익이 꾸준히 이어지리라는 보장은 전혀 없습니다. 특히나 전자책의 경우에는 올릴 때 홍보를 열심히 했기 때문에 앞으로 수익은 낮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이제는 어떻게 내 지식과 경험을 수익화할 수 있는지 한 번 제대로 경험했다는 겁니다.

단순히 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전자책? 또 쓰면 되고, 유튜브? 영상 더 자주 올리면 되고, 블로그? 하루에 두 개, 세 개 글 올리면 되는거죠.

 

하지만 저는 단기간에 큰 수익을 버는 게 목표가 아니라 성장과 성공을 함께 이루자는 게 제 모토이기 때문에 길게 보고 다양한 것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퇴근맨 채널에서 모두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어떻게 제가 시작했는지 노하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One- thing, 단 하나에 집중하기' 입니다.

 

사실

One-thing은 책 제목인데요. 이 책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단 하나'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책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성과를 내려면

'더하기'보다 '빼기'가 필요하다. '단 하나'를 찾아야한다.

그리고 그 '단 하나'라는 첫 도미노를 잘 쓰러뜨리면

'큰 성공'이라는 우리가 꿈꾸는 아주 큰 도미노까지 쟁취할 수 있다."

 

이 책의 핵심만 간결하게 담은 문장입니다.

 

대개 우리는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떤 일을 시작할 때 처음부터 완벽하게 시작하려고 해요. 하지만 처음부터 완벽함을 추구하다보면 결국 시작도 해보지 못하고 포기하게 됩니다.

 

저도 마찬가지였어요. 유튜브 해보고 싶긴 한데 막상 해보려고 하면 장비도 사야할 것 같고, 영상 편집 기술도 배워야할 것 같고, 말하는 연습도 열심히 해야할 것 같고. 그 마음을 다 버리니까 시작할 수 있겠더라고요.

 

목표도 마찬가지였어요. 

제가 글 앞 부분에서 목표를 0.1 단위로 잘게 쪼갰다고 했잖아요?

그 0.1을 이루기 위해 제가 선택한 '단 한 가지'가 '네이버 블로그글쓰기'였어요.

 

'죽이 되든 밥이 되든 글만 쓰자. 주구장창 쓰자.'

 

월급보다 더 큰 부수입이라는 목표를 생각하면 당장 이것저것 해야할 게 너무 많아서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했을 겁니다.

그래서 제 나름대로 당장 할 수 있는 단 하나에 집중을 한거죠. 그렇게 '단 하나'라는 첫 도미노를 잘 쓰러뜨리면서 '작은 성공' 경험을 쌓아갔습니다.

 

혹시 도미노효과 아시나요?

 

N잡하는 허대리님 채널에서 듣게 된 이야긴데 한 번 설명해볼게요.

도미노는 자신의 몸보다 1.5배가 큰 것도 넘어뜨릴 수 있는 힘을 가졌다고 해요.

5cm 도미노가 7.5cm의 도미노를 쓰러뜨릴 수 있다는 뜻이죠.

그럼 이 5cm 도미노부터 1.5배씩 큰 도미노를 세워나가다보면 57번째 도미노는 얼마나 될까요?

무려  달까지의 거리와 비슷하다고 해요. 엄청나죠?

 

'이 도미노 효과가 삶에 적용했을 때에도 도움이 될까?'

의문이 들었는데 책 속에 길이 있다는 제 좌우명을 믿고 실행하다보니 실제 제가 경험하게 된 겁니다!

 

제 사례로 예를 들어볼게요.

저는 그저 부족한 글솜씨로 글을 꾸준히 썼을 뿐인데 블로그 애드포스트 수익으로 이어졌고

또 블로그에 써놓은 글을 영상으로 바꾸니 유튜브 영상을 만들 수 있었던 거죠. 

그리고 유튜브가 수익창출이 되면서 그걸 주제로 PDF전자책을 쓸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 안에서도 디테일한 노력들은 당연히 들어갑니다. 하지만 대원칙을 발견했습니다.

큰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작은 행동으로 작은 도미노부터 쓰러뜨리기.

지금 당장할 수 있는 작은 목표, 작은 행동으로 시작해서 큰 성공이라는 도미노를 쓰러뜨릴 수 있게 설계를 해보세요.

 

저는 이 도미노 효과를 이루기 위해 딱 한 가지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단 하나'를 무조건 널리 알려야 합니다.

본인이 무얼하고 있는지 공개된 곳에 오픈하고 쌓아나가야 해요.

"나는 이런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어요!"하고 기록으로 남기지 않으면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요.

 

처음엔 조금 어색하고 괜히 부끄럽고 내 글이나 영상에 안좋은 평이 달리면 어쩌지와 같은 생각들을 이겨내셔야 해요. 내가 가진 것을 아웃풋하는 습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오늘은 목표달성을 위해 '단 하나'에 집중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단 하나'를 실천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하고 있는 아니면 앞으로 하고 싶은 '단 하나'가 무엇인지 댓글로 나눠주세요.

적어 본 사람과 생각만 한 사람은 분명 큰 차이가 있습니다. 당당하게 적어보세요!

앞으로도 겸직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노하우 뿐만 아니라 동기부여, 마인드셋에 관한 부분에 대해서도 많이 이야기 나눠드리려고 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